본문 바로가기

챔프지기 공간:)/라라라♬의 일상

빼빼로데이의 유래

빼빼로데이의 유래

 

 

 

 

 

 

우리가 보편적으로 알고 있는 빼빼로데이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빼빼로를 주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 많이들 알고 있죠?

아님 연인들끼리 서로 빼빼로를 주고 받으면서 사랑을 확인하는 날?

 

프로포즈

 

 

하지만 빼빼로데이가 언제 제일 처음 시작 됐는지 아시나요~??

저는 빼빼로라는 과자가 있어서

그 회사에서 상업적인 목적으로 만든 날인줄 알았어요~~

그게 빼배로데이 유래는 아니라고 하네요~'ㅁ'!!

 

빼빼로데이 유래가 몇 가지 있더라구요~

 

 

 

 

1993년 부산 한 여고생들에게서 부터 시작됩니다....

 

이 빼빼로데이 유래는 좀 귀여운 이야기인데요~

 

ㅎㅎㅎ

 

빼빼로 과자의 길고 날씬한 모양을 보며,

이처럼 빼빼하게 되자는 의미로 숫자의 생김새가 비슷한 11월 11일에

친구들에게 과자를 선물 했다고 해요~

빼빼로 먹으면 더 살 찔텐데 ㅠㅠ

 

그걸 롯데에서 마케팅으로 결합시켜

지금까지 발전시켰다고 하네요~ (Oh, good!)

 

그리고 또 다른 빼빼로데이 유래로는

1995년 수학능력시험일 11월 11일을 맞아

이 날 빼빼로를 먹으면 시험을 잘 본다고 하여

후배들이 선배에서 빼빼로를 선물하기도 했다고 해요~


어떤 것이 더 빼빼로데이 유래스럽나요? 

 

빼빼로데이 유래를 알아보니

다들 누군가의 행운이나 성공을 바라면서 선물을 하는 날이네요~


지금은 제가 소개해 드린 빼빼로데이 유래랑은 조금 다르게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날이지만~

저는 친구들에게도 주기도 했어요 ^-^

 

  

 

제 주변에는 꼭 연인이 아니어도 서로에게 빼빼로 하나씩 주고 받는 사람들이 많아요:)

서로 간단하게 마음도 전하고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소소한 재미가 있는 거 같네요^^

 

 응응

 

 

오늘 알아본 것과 같이 빼빼로데이 유래는

연인들만의 기념일은 전혀 아니니~

연인이 없다고 11월 11을 너무 우울하게 보내지 마시고,

오늘 이 포스팅으로 알게 된 빼빼로데이 유래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면서 대화도 하고 웃을 수 있는 그런 시간 만들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